관리 메뉴

힘내자, 청춘!

DAY 63 나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긍정적인 생각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 본문

끈기프로젝트 웰씽킹

DAY 63 나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긍정적인 생각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

Yildiz 2022. 3. 2. 15:37

요즘 나의 화두가, 끊임없이 떠오르는 생각들을 잠재우는 것인데

동기부여 모닝콜 영상에서 비슷한 내용을 다루는 영상이 나와서 무척 반가웠다. 

여기에서는 부정적인생각이 자동적으로 떠오르는 것을 ANTs the automatic negative thoughts 로 이름을 붙였다.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는데 전념인 개미, 한번 알게된 길을 자신의 형제들의 페로몬 냄새를 따라 탐지하고 끊임없이 움직이는 개미가 '부정적' 생각과 닮은 것 같다. 

우리가 어떤 생각을 하느냐에 따라서 뇌에 그런 화학물질을 발생시킨다.

우리는 단순히 먹고 자고 살아가는 것 같지만, '뇌'에서 어떤 작용을 통해 일이 일어나는지 알고자하지 않으면 알지 못한다. 

부정적인 생각은 단순히 내가 경험한 모든 것들이 잠재의식속에서 끊임없이 일어나고 지는 것이 아니다.

타인의 생각과 감정 또한 우리에게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사람의 생각 에너지만큼 또 강력한 것이 없다고 한다. 

지금 우크라이나에 전쟁이 일어나는 것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두려움과 걱정을 하기 시작한다.

이야기가 갑자기 새버렸지만... 하루 빨리 전쟁 상황이 약해져서 다시 평화가 찾아오기를 바란다.

지금 같은 시대에 전쟁으로 위협하는 건, 다 같이 죽자는 얘기 아닌가. 남성의 힘, 무력으로 이익을 얻기 위해 세상을 통치하는 시대는 이제 세퇴해져 가고 있다.

새로운 세상이 올 것이다. 천천히 변화하고 있는 중이다. 이렇게 아침에 일어나서 긍정의 문장을 쓰고, 좋은 영상을 보고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세상에는 더 이상의 폭력은 중요하지 않을테니까. 

 


https://youtu.be/W30EFmSzO5g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