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힘내자, 청춘!

DAY 18 나는 배움을 통해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웁니다. 본문

끈기프로젝트 웰씽킹

DAY 18 나는 배움을 통해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웁니다.

Yildiz 2021. 12. 24. 13:33

메리 크리스마스💕🌈🥰

오늘은 4시 30분에 저절로 기상. 앞으로 이렇게 쭈욱, 1년 간 지속했을 때 나는 얼마나 성장해있을까?

 

긍정적인 태도는 삶을 더 나은 삶으로 바꿔주는 가장 자연스러운 방법이다.
당신은 자기가 골라잡은 것을 가진다. 당신이야 좋든 싫든 그것이 사실이다.

by 바딤 젤란드, 책 트랜서핑




어제저녁에 요가를 하면서 마지막 사바사나 동작, 죽은 자의 자세를 하며 깨달은 사실이 하나 있었는데,
'나는 나를 용서하지 않고 있구나.'라는 것이었다.

뭘 그렇게 잘못했을까. 누구나 실수와 실패를 한다. 하지만 그것이 바로 '그 사람'자체는 아니다.

하지만 나는 나뿐만 아니라 상대방 또한 그 사람의 '과거의 실수와 실패'를 기준으로 판단해왔던 것 같다.

잊지 말아야 할 사실, 우리는 모두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면서 살뿐이다.

그의 방식, 그녀의 방식, 나의 방식이 같을 수가 없다. 우리는 서로 다른 경험과 판단을 통해 각자의 다른 다양한 인생의 '모양'을 창조하고 그 안에서 살아가기 때문이다.

지금껏 내가 잘못된 방식으로 살아왔구나. 왜 좋은 것을 잡지 않고, 부정적인 것들로만 삶을 상상하고 있었을까.

이 내용에 대해서는 오늘 틈나는 대로 관찰하고 흘려보내 줘야겠다.

오늘의 켈리 끈기 프로젝트 영상의 주인공은 일론 머스크. 영상의 내용 중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던 건

그가 학교를 다녔던 건 '고문'이었다는 고백이다....
나 또한 그랬다. 학교를 다니는 것, 그리고 회사를 다니는 것도 힘들다.

내가 즐겁고 기분 좋게 다닐 수 있는 회사를 만드는 것. 그것도 내가 해볼 수 있지 않을까?

세상에 '문제'가 없을 수 없지만, 그 문제를 어떻게 바라보고, 어떤 마음 가짐으로 해결하느냐에 따라 우리의 인생의 판이 달라진다.




https://youtu.be/Nh2dq02r08A

크리스마스 연휴 이후 새로운 2022가 온다.
물론 오늘 하루 자체가 새로운 날이다.
어제보다 더 긍정적이고, 밝고, 평온한 마음으로 살아가는 연습을 하련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