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힘내자, 청춘!

DAY 16 나는 매일 파워 포지션으로 긍정파워의 근육을 키운다. (feat. Tony Robbins 강추!!) 본문

끈기프로젝트 웰씽킹

DAY 16 나는 매일 파워 포지션으로 긍정파워의 근육을 키운다. (feat. Tony Robbins 강추!!)

Yildiz 2021. 12. 22. 14:09

당신이 원하는 것과 현실의 간극은 얼마나 벌어져 있는가? 

그 어중간한 사이에서 당신의 몸 상태와 마음 상태는 어떠한가?

나의 경우는 코어 근육부터 풀려서 구부정한 자세에, '내가 그렇지 뭐.' '난 원래 이랬어.'라는 우울한 마음 상태에 있다.

하지만 '불교'에서는 우리 '자아'에는 정해진 것이 없다고 한다.

'지금의 나'라는 자아는 무수한 가능성 중 하나이다. 

그렇다면 자신감 넘치고, 성공을 향해 행동하는 '새로운 자아' 또한 내가 창조할 수 있다. 

 

우리가 생각하는 '꼴'대로 '모양'대로 인생의 드라마가 펼쳐진다. 

먼저 필요한 마음 자세는 Accept. 받아들이는 것이다. 저항하지 않고 온전히 현 상황을 인정한다. 

현재의 내 인생 드라마는 내가 각본, 각색, 연출, 연기까지 총망라한 한 편의 영화다.

받아들이고 나면, 자극과 반응 사이의 공간이 생긴다.

받아들여야만 새로운 가능성을 볼 수 있다.

그 텅 빈 공간에 존재하게 되면, 우리는 우리가 원하는 스토리로 인생 시나리오를 작성할 수 있다.

나는 내 인생 시나리오의 작가인 것이다. 

 

우울한 마음 상태에서 빠르게 벗어날 수 있는 방법으로, 토니 로빈스의 강연에서 '파워 포지션'을 알게 되었다. 

1. 몸의 상태 바꾸기 - 슈퍼맨이나 원더우먼처럼 가슴을 쫙 펴고, 손을 허리에 두며, 깊은 호흡을 2분 정도 내쉰다.

몸의 상태를 확신의 상태로 바꾸고, 다른 행동을 할 수 있게 도움을 준다.

2. 정신 상태를 집중으로 바꾸기 : 자신의 인생에서 자랑스러운 것, 감사하는 것, 기분 좋은 기억에 집중한다. 눈을 감고 그 당시의 감정을 지금 생생하게 느껴보는 것이다. 큰 미소, 웃음, 환호하기 등등을 통해 우리 감정 상태를 집중하는 상태로 변화시킨다. 

책 <5초의 법칙> 을 쓴 저자, 멜 로빈스는 매일 아침 거울에다가 하이 파이브를 하면서 자기 스스로에게 격려하라고 한다.

"잘했어. 난 해낼 거야. 넌 정말 멋져!"

 

이렇듯 우리가 통제할 수 없는 상황, 사건, 사람들이 있지만 우리는 우리의 몸의 자세와 감정 상태를 선택할 수 있다.

그렇기에 우리의 인생 또한 변할 수 있다. 

 

나는 매일 파워포지션으로 긍정 파워의 근육을 키운다.
오늘도 나의 몸과 마음에 긍정 파워가 넘쳐남에 감사합니다.
I am the only one who choose my body posture and the state of mind. 
I change my state of body and mind through "Power position".
That creates my life's drama in positive way.

I am grateful that my body and mind overflow with positive energy today. 

 

 

https://youtu.be/28fevcOOW1Y

 

켈리 모닝콜 영상을 통해 매일매일 성장하는 것 같아 기쁘다.

오늘 토니 로빈스의 영상을 많은 사람들이 봤으면 좋겠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