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힘내자, 청춘!

DAY 15 나는 내게 다가올 일생의 기회를 잡을 수 있다. 본문

끈기프로젝트 웰씽킹

DAY 15 나는 내게 다가올 일생의 기회를 잡을 수 있다.

Yildiz 2021. 12. 21. 13:26

오늘의 영상 주인공은 찰리 뭉거..라는 분이신데, 이분이 영상 속에서 해주신 조언은 사실 엄청 특별한 것은 아니었다.

"왜 모차르트의 삶이 불행했는가?"를 이야기해주는데, 사실 모차르트뿐 아니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는 방식이 아닐까 싶다. 

모차르트는 자신이 버는 것보다 돈을 많이 썼고 (과소비)

타인을 질투하고, 후회로 시간을 보냈다. 

별 꾸밈없는 문장이지만, 모차르트라는 주어를 '나'로 바꿔서 말한다면 좀 와닿지 않는가? 

나도 나보다 돈 많고 능력 많은 사람들을 시기하고, 질투하고, 내가 가진 부를 한정 지으면서 한탄하지 않았던가? 

항상 남의 떡은 커보이고, 남의 잔디는 더 푸르르지 않는가.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게 매일 주어지는 귀중한 시간이 있다. 

바로 내가 오늘 가진 하루다. 이 하루의 시간은 살아있기 때문에 누릴 수 있는 풍요로움이며, 이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우리 인생의 꼴이 달라진다. 

나는 오늘 내가 가진 시간이란 자원을 가지고, 어떤 생각과 감정을 품고 살아갈 것인가? 

오늘 내가 만든 긍정 확언은 다음과 같다. 

 

나는 오늘이라는 아주 소중하고 값진 자원을 선물 받았다. 
하루아침을 시작한다는 것은 그 선물을 행복하고 감사한 마음으로 받는 것이다.
매 순간 감사하고 사랑하고 용서하라. 
그리고 상상하라. 의도를 가지고 집중하는 생각과 감정의 힘으로
원하는 것을 마음껏 상상하고, 그 상상을 이룬 인생을 살아간다. 



https://youtu.be/N7xluj-TFQQ

나는 내 생각과 내가 창조한 것을 책임지는 사람이다.

동물과 인간의 가장 큰 차이점은 상상력에 있지 않을까.

진정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스스로에게 묻고, 답하는 하루를 살아보련다. 화이팅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