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힘내자, 청춘!

DAY 86 내가 나에 대해 믿는 것을 끌어당깁니다. 본문

끈기프로젝트 웰씽킹

DAY 86 내가 나에 대해 믿는 것을 끌어당깁니다.

Yildiz 2022. 4. 4. 12:01

DAY 86 인증 완료 :) 

한동안 미루고 있었던 도슨 처치의 책 <깨어 있는 마음의 과학>을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을 필사하며 읽고 있다.

다양한 성공한 사람들, 학자들의 이야기. 성공할 수 있었던 이야기를 들어보면 '현재' 또는 '과거'의 자아와 정체성에 얽매이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명확한 목표를 향해 긍정적인 마음으로 매일 실천을 통해 그들이 그 자리에 있을 수 있었다는 이야기는 공통적인 이야기다.

우리가 알고 있는 과학 지식은, 단지 우리가 '보고자' 하는 것을 기준으로 밝혀진 것뿐이지

보이지 않는 것들이 얼마나 많은지.

아직 발현되지 않은 나의 미래는 아주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가까이 있지만 내가 그걸 '보고자' 하지 않을 뿐일 수도 있다. 

나는 내가 믿는 것을 이루기 위해 '실현'시키는 것이 아니라, 이미 그 삶을 살고 있음을 생생하게 느껴야 한다. :) 

원하는 것을 '끌어 당기'기 보다는, 이미 풍요의 마음이 '풍요'를 끌어당긴다.

바꿔 말하면 '결핍' - 무엇이 내게 없다는 느낌은 '결핍'을 더 끌어당길 뿐. 

그러므로 매 순간. 정말 매 순간의 감정을 나침반으로 인식하고 내 감정을 평온하고 풍요롭고 기쁨과 사랑의 수준에 머무르게 하는 연습이 필요하다.

매 순간이 실전이다. 


https://youtu.be/V9VyMjG6eyQ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