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힘내자, 청춘!

[주말 점검] 하나의 질문을 하면 일단 어떤 답이라도 찾아내라. 본문

끈기프로젝트 웰씽킹

[주말 점검] 하나의 질문을 하면 일단 어떤 답이라도 찾아내라.

Yildiz 2022. 1. 17. 01:34

살면서 어찌 행복하기만 할까.

사실 사는 것 자체가 이유 불문하고 행복한 것인데, 우리의 판단 분별이 각자의 삶을 더 힘든 방향으로 몰고 가는 건지도 모르겠다.

요즘 일요일 아침마다 '법상스님' 법문을 듣는데, 오늘 따라 법문 내용이 너무도 공감이 되었다.

그런데 '내가 뭘 들었더라.' 끄집어 내려면 생각이 안 나네.... ㅎㅎ

생각은 많은데, 뭔가 통합되지 못하는 상태랄까?

주말이라 좋지만, 뭔가 시간이 부족하다고 압박감을 느끼는 건 왜일까.

내가 스스로를 그렇게 만든 것도 있는 것 같다. 아직 책을 다 읽기도 전에 일단 구매하고 보는 이 습관이란...

지금 현재가 중요하니까. 지금에 집중해서 최선을 다하자. 일단 이것만 해도 어딘가?

2019년에 썼던 일기장을 들춰보다가 다음과 같은 질문을 보았다.

Question, 해야할 질문은 분명하다.
어떻게 내가 잘하는 분야를 알아낼까?
내게 맞는 기회와 습관이 무엇인지 알 수 있을까?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습관들을 선택하라.
자신의 강점이 잘 발휘된 게임을 선택하라.
그런 게임을 찾을 수 없다면 스스로 만들어라.


2019년에 질문에 답을 못해서, 아직도 헤매고 있다니.
......... 질문의 답을 찾는데 포기하지 말자. 어떻게든 답을 얻을 수 있도록
나의 우주와 잠재의식에게 협조 요청해야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