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힘내자, 청춘!

DAY 12 그냥 하지 말라, 시간을 가치있게 사용할 수 있는 세 가지 질문을 하라. 본문

끈기프로젝트 웰씽킹

DAY 12 그냥 하지 말라, 시간을 가치있게 사용할 수 있는 세 가지 질문을 하라.

Yildiz 2021. 12. 16. 14:00

12일 차. 오늘은 자기 계발 전문가 짐 퀵의 인터뷰로 하루를 시작했다. 

유튜버들이 많이들 이 분의 영상을 가지고 와서 활용하고 있는데, 그동안은 그렇게 주의 깊게 보지 않았던 것 같다.

인터뷰 영상을 보면서 떠오른 문장이 "그냥 하지 말라."였다.

데이터 분석 전문가 송길영 님의 저서인 '그냥 하지 말라'에서 카피해 온 문구다. 

우리가 하루에 의식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보다 '습관적'으로 하는 행동들이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

어제도 유튜브 댓글을 주욱 읽어내리는데, 스스로에게 물었었다.

"나는 이걸 왜 보고 있는 걸까." 

아무리 좋은 동영상을 보고, 책을 읽더라도, 거기서 나온 정보를 머릿속에 입력하고, 자신의 생각과 조합하여 창조하고, 그것을 실행하지 않는다면 '시간 낭비'나 마찬가지라는 사실....

우리는 보고 들은 것을 대부분 80%는 잘 기억나지 않는다. 우리가 계속해서 곱씹지 않는다면 말이다.

그동안 좋은 책을 읽으려고 노력했지만, 책에서 얻은 지식을 정말 내가 활용했나?라고 묻는다면 대답은 노...

하지만 이는 내가 나의 '뇌'를 잘 활용하지 못했던 것뿐.

짐 퀵은 머리가 (아이큐)가 얼마나 좋은지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의 두뇌를 어떻게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그래서 어떤 동영상을 보더라도 스스로에게 3가지 질문을 해야 한다고 한다. 

-How to use it?

-Why must i  use it?

-When will i use it?

오늘의 동기부여 모닝콜 문장 필사내용은 다음과 같다. 

나는 내가 읽고 쓰는 모든 것들을 반드시 적용하고 실행합니다. 
I apply and act on what I read and write. 

 

 

아래 문장은 내가 이 영상을 보고 정리해본 영어문장이다. 진짜.. 좋은 쪽으로 인생을 변화시키고 싶다! 인생 트랙을 바꾸고 싶다!

물론 그 길 위에 서 있고 나는 매일 좋은 선택을 하려고 하고 있다. 아침 기상 루틴도 그중 하나다.

스스로를 더 믿고, 좋은 방향으로 시선을 두고. 매일 한 걸음씩 내디뎌본다. :) 

 

I use my valuable time to create growing mind from good knowledge
and plan the schedule to apply it.
Don't just do it. Every my move is important.



https://youtu.be/oKlddfaUNY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