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힘내자, 청춘!

"지친 영혼을 위한 달콤한 여행 테라피"에서 간추린 글. 본문

책벌레/0.5배속

"지친 영혼을 위한 달콤한 여행 테라피"에서 간추린 글.

Yildiz 2008. 4. 29. 17:15

 길 위의, 그리고 일상의 당신을 위하여

1.내 안의 자신감을 발견하라


①존경의 대상을 찾아라.
②더 키우고 싶은 자질을 선택하라. 한 가지 자질을 선택하여 그 활동에 대한 구상을 하라.
③열정을 북돋아줄 일들로 1년 계획을 세워보자. 여행에 대한 테마를 잡는것!

2.모험을 두려워하지 말라

①고요한 모험에 도전해보라.
모험은 당신을 성장시키고 살아 있게 하며 이전과는 다른 방식으로 뻗어가게 한다.
여행 속에는 고요한 모험을 위한 수많은 기회가 존재한다. 모르는 이에게 길을 물어보고 그에게 발길을 맡기는 것, 처음 보는 음식을 먹어보고 음식을 만든 사람과 대화를 나누는 것, 혼자 길을 떠나는 것. 마법의 순간을 품은 고요한 모험은 이미 거기에 있다. 당신은 다만 최대한 주의를 기울이면서 때를 기다리면 된다.
길을 떠나기 전에 미리 어떤 모험을 할지 확인하지 않아도 된다. 모험이 있으리라는 생각만 안고 가라. 다만 일기장이나 워크북에 그러한 정신을 기록하라.
목적지에 도착하면 모험이 하는 말에 귀를 기울여라. 예고 없이 다가오는 그것에 따르라. 미리 세워놓은 계획에서 자유로워져라.
②해마다 한 가지씩 새로운 일을 시도해보라.
어떻게 될지 모르는 상황에서 멀찍이 떨어져 앉아 머릿속으로 상상만 하지 말고 과감히 뛰어든다면 기분이 훨씬 나을 것이다. 늘 가보고 싶었던 곳을 가고 그곳에 어울리는 활동까지 곁들인다면 그야말로 금상첨화!
당신이 선택한 여행지와 관련된 활동을 찾아라.
③내가 사는 곳을 새로운 렌즈로 다시 보라.
당신의 고향을 다르게 볼 수 있는 방법을 찾아라. 그러면 당신의 일상이 펼쳐지는 터전의 가치를 더욱 잘 알게 되고 자신의 모습도 다르게 보일 것이다.

3.관습을 거슬러 '나다움'을 즐겨라

①나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당신에게 가장 없어서는 안 되는 것은 무엇인가? 길을 떠나라. 질문에 대한 답의 실마리가 보일 것이다.
②예전과 다르게 살아보라
여행은 다르게 살아볼 수 있는 둘도 없는 기회다. 예측할 수 없는 삶의 방식을 실험해보라. 일상의 행동에서 벗어나보라. 일상 속에 있는 많은 경계선들이 사실은 넘어도 괜찮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이다.
③과감하게 금 밖으로 나가라

4.속도를 늦추고 순간을 살라

①한 달에 한 번은 ‘오감 자극의 날’로 보내라
 음식, 목욕, 와인, 음악, 책, 친구, 이야깃거리. 인생은 사실 우리가 아는 것보다 더 풍요롭다는 사실을 느끼게 해줄 만한 읽을거리를 가져가라. 자극이 필요할 때마다 언제든 그것을 꿈꾸고 되풀이하라. 좀 더 속도를 늦추고 인생을 음미하면서.
②하루 동안 작가가 되어보라
단어들을 팔레트 위의 물감이라고 생각하라. 하루를 작가처럼 살아라. 오감에 집중하라. 순간에 머물러라. 시각, 후각, 청각, 미각, 촉각의 기회로 가득한 토스카나의 부엌에 머물러라.
그림도 그리자.
작가의 입장이 되려면 무엇보다 호기심이 필요하다. 별로 흥미가 당기지 않는 상황이더라도 관심을 가장하라. 호기심이 호기심을 낳는다.
③나만의 ‘순간 즐기기’ 방법을 개발해보자
속도를 늦추고 순간을 만끽하라고 매일매일 일러줄 매개체로 무엇을 선택하겠는가?
일기? 사진?

5.자연과 교감하고 내 안의 야성을 깨워라

①자연을 여행의 테마로 삼아라
②여행에서 돌아올 때 자연과의 교감도 함께 가져오라
자연의 어느 한 곳을 정해 매주 30분씩 그곳에서 시간을 보낼 것을 제안한다. 그곳에서 관찰하고 경험한 내용을 기록해보라. 이 장소는 어떤 감정을 불러일으키는가? 무엇이 나를 미소 짓게 하며, 무엇이 나를 기분 좋게 하며, 무엇이 나를 슬프게 하는가?........
③야생동물 입양..

6.관능을 즐겨라

①당신이 누구를 만나고 누구에게 얘기를 걸 수 있는지 도전해보라. 식당에서 줄을 서서 기다리다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눈다든지.
②기쁨을 느끼며 마음껏 춤춰라
관능미는 마치 근육을 쓰는 것과 같다. 연습하라. 과시하라.
③하루 동안 배우가 되어보라
외국에 가면 현지의 연애법을 배워라. 누구에게 당신을 사로잡는 매력이 있는가? 그들의 어떤 점이 섹시하게 느껴지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라. 그 물음에 대답하면 당신은 어떤 점이 부족하고 무엇을 희망하는지 알게 될 것이다.

7.용기를 내라

①현지의 영웅을 한 사람 골라보자
현지 문화에 적응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라. 떠나기 앞서 여행지에 대해 가능한 한 많은 것을 공부하라. 그곳 출신의 작가들이 쓴 책을 읽어보라. 역사를 공부하라. 현지의 관습에 대해 알아보고, 현지 사회에서 문이 열리면 그 문을 통과해 들어가라. 내면의 나침반을 사용하여 얼마나 깊이 들어갈 것인지 가늠하라. 내면의 지도를 잘 읽어라. 그런 뒤 경험이 스스로 펼쳐지도록 허락하라. 현지인으로부터 초대를 받으면 그 집을 방문하라. 현지인들과 함께 춤을 춰라. 분위기를 따르라. 그들 문화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우고 싶다고 이야기하라. 
TV인터뷰어처럼 행동하라. 육하원칙에 입각하여 질문을 던져라.
②혼자서 가라
자동적인 용기 테스트. 사람들에게 더 다가가고 더 말을 붙이려고 할 것이며, 현지 문화 속에 들어갈 기회도 훨씬 많아진다.
③‘길 위의 용기’를 집으로 가져와라
나홀로 여행은 자기 영화에 자신이 주연으로 데뷔하는 것에 비유했다. 우리는 모두 자신이 찍은 로드무비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좋은 배우들이 그렇듯 반드시 역할에 대해 공부하고 그 역할과 하나가 되어야 한다. 당신이 용감하다고 느꼈던 순간은? 앞으로 여행하면서 만들어내야 할 시간이리라. 앞으로 여행을 할 때는 그러한 순간을 적극적으로 구하라. 그리고 집으로 돌아와 스스로에게 몇 가지 질문을 던져라. 왜 이 경험이 내게 중요한가? 어떤 자질을 발견했으며 또 그것을 이용했는가? 등등 그 순간들을 읽고 쓰고 기억을 되살려라. 그러면 일상에서의 관점도 그렇게 바뀌게 된다.

8.풍성한 삶을 살아라

①열정으로 물드는 날들을 상상해보라. 밀러에게는 섹스, 여행, 대화, 편지쓰기, 이런 것들이 열정에 일는 길이었다. 당신은 어떤가? 앞으로는 여행길에 오르기 전에 더 충만하고 풍요로워지기를 바라는 삶의 한 영역을 정하라.
당신의 여행은 직업과 부업을 번갈아가며 경험할 기회를 줄 수도 있다. 삶의 어떤 측면에서 무엇을 원하든 바라는 것을 분명히 선언하고 적어두어라.(이번 여행에 있어서 꼭 필요한 것!) 그리고 길 위에 오르면 관심을 기울여라. 상상력을 발휘하라. 표지판은 어디에든 있다. 초점이 생기면 새로운 렌즈로 사람이나 장소나 사건을 보라. 새로운 눈, 새로운 존재방식에 마음의 문을 열라는 이 초대를 기뻐하라.
②또 다른 밀러이즘을 연습해보자.
길 위에서든 아니든 가능한 모든 방법을 정하라.
-주의를 기울여라: 헨리 밀러가 말했듯, “인생의 목적은 사는 것이며, 사는 것은 인식하는 것, 기쁘게 거나하게 잔잔하게 성스럽게 인식하는 것을 의미한다.”
-모든 것을 기대하고, ‘모든 것을 줄 준비’를 하라. 보탬이 되어라.
-‘인간의 신성’을 즐겨라. 로쉘과 제레미가 깨달았듯이, ‘인간의 신성’을 인정하고 즐기고 축하하라.
③풍요의 지도를 만들어라
당신은 무엇에 감사하는가? 사람은 감사할 때 풍요롭다. 무엇을 받았는가에 집중하라. 그러면 집중한 것보다 더 많은 것을 얻을 것이다. 창조적인 작업을 즐겨라. 그것을 삶의 풍요에 이르기 위한 상징, 지도라고 생각하라.(콜라주 작업하는 것등) 당신의 꿈을 잘 보고 세월이 지나면서 그 꿈의 면면들이 당신의 일상에서 어떤 식으로 모습을 드러내는지 눈여겨보라.
마음에 드는 사진을 골라서 붙이고.. 이런 작업을 통해 각각 하나의 목표나 꿈, 내 삶에서 감사하고 더 많이 바라는 것 등을 상징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