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힘내자, 청춘!

DAY 20 Stop projecting, show your value. 본문

끈기프로젝트 웰씽킹

DAY 20 Stop projecting, show your value.

Yildiz 2021. 12. 28. 14:00

겨울비가 부슬부슬 내리는 아침. 

이제는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게 쉬운데, 어려운 게 있다면 인간관계.

업습.이라고 해서 나의 생각과 감정이 반복되면 그게 빛의 속도만큼 빨리 반응하고, 그것을 알아차리지 못하면 벗어나기 어렵다. 그걸 흔히 '카르마'라고 하는데 '카르마'를 새로 만들고, 이어가는 건 스스로 하기 나름이다.

하나님, 부처님이 고쳐줄 수 없고, 의사가 고쳐줄 수 없고, 타로점 봐주는 사람의 조언이 나를 바꿔주지 않는다.

스스로 결심하지 않는 한. 

인간관계에 대한 나의 한계점을 알아차렸지만, 스스로 극복이 힘든 요즘이었는데, 오늘 켈리 동기부여 영상의 내용이 내게 꼭 필요한 내용이었다. 

사실 타인이 나를 '정말' 힘들게 하기보다는 나의 부정적인 생각, 판단, 신념을 타인에게 투영하여 스스로 '부정적인' 상황을 끌어당기고 있었을 뿐.


Social Intelligence 사회적 지능을 키우기 전에 먼저 내가 스스로를 어떤 사람이라고 가치 평가하고 있는지, 나의 어떤 생각으로 타인을 평가하고 있는지를 노트에 적어봐야겠다.

인간은 모두 다면적, 입체적이며, 평면적으로 바라보는 시선은 절대적으로 옳지 않음을.

그리고 인생의 무수히 다양한 가능성 중에서 찰나의 순간만 가지고, 확대경으로 펼쳐보고 그걸 전부라고 여기고 있지는 않는지.

무엇보다 중요한 건, 나는 무엇을 이루고 싶은 사람인지, 내가 열정을 쏟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를 계속해서 질문하고 그것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다. 

나 자신을 구원하는 사람은 나 뿐이다. 타인에게 의지하지 않고, 스스로의 말과 행동에 책임을 지는 사람이 되길.

타인의 잘못 뿐 아니라 나 자신에 대한 잘못도 용서하고, 앞으로 나아가기를.

오늘은 좀 더 그런 노력을 하는 하루로 만들어보겠다.



https://youtu.be/o1AetZBd0W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