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힘내자, 청춘!

[인생을 단순하게 사는 100가지 방법] 단순하고 간소하게 삶을 살아가는 방법은? 본문

책벌레/0.5배속

[인생을 단순하게 사는 100가지 방법] 단순하고 간소하게 삶을 살아가는 방법은?

Yildiz 2012. 8. 6. 20:45

 


인생을 단순하게 사는 100가지 방법

저자
일레인 제임스 지음
출판사
21세기북스 | 2012-06-11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버리는 순간 당신의 삶이 특별해진다!단순해야 더 풍족한 라이프스...
가격비교

 

 

얇은 두께의 책인데다가 제목 또한 뭔가 단순하고 가벼움이 느껴져서 선뜻 손이 갔다.

 

이 책은 세 가지 파트로 나눠져 있다. 생활속에서 소비되는 것들에 대한 관리와 단순하게 사는 삶을 위한 태도나 방식에 대해 100가지가 간략하게 서술되어있다. 책 제목만 보고 너무 기대했다가는 괜한 불만 나올 것 같다. 높은 기대보다는 내 삶을 잠시 돌아보는데 참고정도로 하면 딱 알맞을 것이다. 혹은 한 두가지 정해서 실제로 실천해보는 것도 좋은 활용일 것이다.

 

'저자'가 삶을 간소하고 단순하게 만들기 위해 어떤 노력했는지 100가지 목록을 적은 것이기 때문에

무조건적인 흡수보다는 나만의 방식을 발견하고 기록해나가는데 하나의 동기로 여기면 좋을 것 같다.

 

그래서 나도 내 방식대로의 '인생을 단순하게 사는 100가지 방법' 을 한번 적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여기서 인생을 '단순' 하게 산다고 할때 들리는 어감에 따라, 사람들의 기준마다 다 다를테니, 꼭 절대적인 방법이 있다고 할 수는 없을 것이다. 하지만 스스로에게 있어서 반드시 지켜야 할 '도움'이 되는 목록들을 하나둘씩 수집해간다면 나름 의미가 있을 것이다.

 

내가 지키고 있는 원칙에는 뭐가 있나 잠시 생각해보니, 하나 딱 부러지게 말할 수 있는게 있다.

그것은 바로 '신용카드를 만들지 않겠다.' 이다.

내가 책임질 수 없는 소비는 절대로 하지 않겠다는 확고한 신념 중 하나다. 

 

또 좋은 습관 중 뭐가 있나 생각해보니, '불필요한 악세사리 사지 않기' 가 있다.

 

이외도 좋은 방법들을 쓰면 좋겠지만, 사실 잘 지켜지지 않는 것들이 많아서 섣불리 못 쓰겠다.

100가지 나만의 방법을 적어내려면 꽤 고민 좀 해야할 것 같다.

 

물질적인 풍요 - 더 크게, 더 많이, 더 빠르게- 속에서 빈곤을 느끼고 있다면

다른 사람의 기준에 맞춰 사는 것이 아니라 나만의 기준에 따라

자신의 삶을 보다 단순하고, 간소하게 살아갈 방법을 모색해봐야 할 것이다.

 

'더 갖는 게 아니라 덜 갖는 것' 에서 보다 풍요로움과 자유를 만끽할 수 있도록 말이다.

 

 

 

 

 

책 내용이 살짝 궁금하신 분은, 아래 내용 참고하세요 ^^

 

 

 

 

Comments